KakaoTalk_20210325_140929298_03
윤경선 수원시의회 의원(진보당, 금곡·입북동)이 25일 시청 앞에서 열린 진보당 수원시지역위원회와의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현우기자


수원시, 수원시의회에서 근무 중인 공무원 및 시의원들에 대해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실시하자는 의견이 시의회에서 제기됐다.

윤경선 수원시의회 의원(진보당, 금곡·입북동)은 25일 "의혹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원시 대응이 미온적"이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이날 진보당 수원시지역위원회와 함께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들의 허탈감과 배신감을 생각한다면 모든 전·현직 선출직 공직자와 공무원, 그 친인척들에 대해 전수조사와 철저한 응징을 하루도 미룰 수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시민과 국민의 배신감, 허탈감이 극에 달해 있다"면서 "수박 겉핥기식 조사가 아니라 전면적인 조사, 철저한 응징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윤 의원은 자신이 가장 먼저 조사를 받겠다고 나서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진보당 수원시지역위원회는 "수원시는 지난 2020년 6월 17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될 만큼 부동산 투기 공화국에 표본이 됐다"며 "현재의 양파껍질 벗겨지듯 밝혀지고 있는 부동산 투기 범죄를 생각할 때 수원시의 시장, 시·도의원, 국회의원 등 모든 전·현직 선출직 공직자와 공무원, 그들의 친인척 역시 이 의혹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위원회는 "정부가 엄정한 수사와 단호한 대처를 말하고 있는 만큼 수원시도 이에 적극적으로 호응해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시행하고 단호히 응징할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김현우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