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수원시 아주대학교 연암관에서 열린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의 업무 협약식에서 권용진 아주대 산학협력단 단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장경우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 총재(오른쪽에서 다섯번째), 이재복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 부총재(오른쪽에서 여섯번째)등 참석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민규기자
30일 오후 수원시 아주대학교 연암관에서 열린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의 업무 협약식에서 권용진 아주대 산학협력단 단장(오른쪽에서 네번째), 장경우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 총재(오른쪽에서 다섯번째), 이재복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 부총재(오른쪽에서 여섯번째)등 참석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민규기자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국캠핑캐라바닝연맹은 30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2021년도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 사업과 신규 사업 유치를 통해 카라반에 블록체인과 IoT 기술을 접목한 표준기술을 개발·적용하는 데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에는 ▶IT기술 접목을 통해 캠핑 안전 및 문화 발전 기여 ▶산업 보안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협력 ▶캠핑지도사(가칭) 관련 인력양성프로그램 공동 추진 ▶인력 인턴십 기회 제공 ▶블록체인과 IoT 기술지점 이해와 구현을 위해 정보제공 ▶인력 채용 등 다양한 협업 모델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행사에는 권용진 아주대 산학협력단장, 장경우 한국캠핑캐라바닝연맹 총재 등이 참석했다.

장 총재는 "2015년 강화도 캠핑장 사고 이후 캠핑장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권 단장은 "여가가 강조되는 트렌드에 맞춰 아주대의 IT기술을 인력양성 프로그램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양효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