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30일 부터 일반인과 지역 노인 시설을 대상으로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접수를 진행한다.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는 경기문화재단과 매일연구소가 함께 협력한 비대면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코로나 상황에 대응해 도민에게 양질의 예술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동시대미술 상자는 윤석남 작가의 ‘빛의 파종-999’(1997)을 모티브로 했다.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는 ‘여성으로서의 삶’을 평생의 주제로 삼아온 윤석남 작가의 작품을 모티프함으로써 여성의 에너지와 가능성을 함축한 작품의 의미로 확장한 프로젝트다.

아트딜리버리를 통해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답하면서 나무조각에 자화상을 그려봄으로써 이 땅과 이 시대를 살아가는 ‘나’라는 존재를 스스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이번 아트딜리버리로 만들어진 작품은 ‘999+1:우리들’이라는 주제로 파주 DMZ 문화예술공간에서 전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완성된 작품을 ‘아트딜리버리’로 보내 전시에 참여하는 일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로 많은 도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 지속으로 지친 마음으로 예술로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며 "자신의 모습을 담은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동시대미술 윤석남 작가상자는 일반 경기도민 대상 500개, 경기 지역 노인 관련 시설의 신청을 받아 500개, 총 1천개가 배포될 예정이다.

일반 경기도민의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 부터 9월 3일까지 5일간 GGC멤버스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노인관련 시설 모집은 별도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ggcf.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853-9784

백창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