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오는 30일 ‘2021 경기도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개선방안 정책토론회’를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복지관은 이번 행사에서 경기도 내 6개 시·군의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현황을 점검하고 시각장애인 당사자 및 관련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모아 조례 개정 및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편의시설기술원 이진욱 원장의 ‘경기도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 좌장으로 김호연 강남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교수가 참여한 가운데 안순덕 양주시의회 의원(기초자치단체의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사전점검 조례에 관한 고찰), 김원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시각장애인 편의시설 개선방향), 현대옥 사단법인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양주시지회장(양주시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점검 결과)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또 수어통역과 문자통역 등 장애인 정보접근에 필요한 기능들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014년부터 경기도 내 각 시·군의 시각장애인 편의시설을 조사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자립교육지원팀(031-856-5300,내선 36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