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G마크 인증 현장평가 사진. 사진=경기도농수산진흥원
3차 G마크 인증 현장평가 사진. 사진=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경기도 우수식품을 나타내는 ‘G마크’ 3차 인증심의를 진행해 총 57곳을 인증했다.

4일 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8월 17일부터 지난달 3일까지 신청 경영체 60곳을 대상으로 ▶생산·안전성 관리 ▶품질·위생관리 기준 적합성 ▶유통상태와 사후 관리 실시 여부 등을 현장 평가했다. 그 결과 신규 7곳, 연장 47곳, 품목 추가 3곳이 인증 받았다. 인증 업체는 오는 2023년 9월 30일까지 2년간 G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도내 친환경학교급식 우선 납품 지원 사업 참여,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켓경기’ 입점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 부적합 사유는 ▶생산, 출하 등 기록관리 미흡 ▶주원료와 생산품 안전성 관리 미흡 ▶제조·가공시설 및 개인 위생관리 미흡 ▶축산물 브랜드·상표 운영 미달 등이다.

현재 경기도 우수식품 인증을 받은 G마크 경영체는 총 323곳 1천604개 품목이다. 목이버섯(유명산한들농원), 사과즙(파주디엠지농부들영농조합법인), 새싹삼(파주DMZ새싹삼) 등이 신규 인증을 받았다.

인증 제품은 진흥원이 운영하는 스마트 스토어 ‘마켓경기’와 경기농식품전용관(고양, 수원, 성남 하나로마트) 3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지속적이고 철저한 인증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영민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