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임용장 수여식 개최
가평군의회는 지난 13일 군의회 특별위원회의실에서 가평군의회 소속직원 16명에게 '가평군의회 공무원 임용장'을 수여했다.사진=가평군의회

가평군의회는 지난 13일 군의회 특별위원회의실에서 가평군의회 소속직원 16명에게 '가평군의회 공무원 임용장'을 수여했다.

16일 군의회에 따르면 수여식은 배영식 가평군의장과 군 의원들,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용장 수여, 인사말씀 및 기념촬영의 순으로 치러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지방의회 소속 공무원에 대한 임용권자가 지방자치단체장에서 지방의회 의장으로 변경된 것과 관련해 가평군의회 소속 공무원 임용장이 수여됐다.

이는 지방의회가 인사권 독립에 따라 의회 자체적으로 인사위원회를 구성해 의회 공무원 충원과 임용, 승진, 복무 등을 결정할 수 있게 돼 독립기관으로서 역할을 보다 충실히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배영식 의장은 "많은 분들의 노력과 오랜 염원으로 이뤄낸 새로운 지방자치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인사권 독립과 강화된 권한을 바탕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학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