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데이 TNY컴퍼니 업무협약식 사진
황효주 라이브데이 대표와 이승택 TNY컴퍼니 대표(왼쪽부터)가 최근 업무협약을 진행한 뒤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킨텍스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대행 전문기업 '라이브데이'가 최근 고양시 소재 킨텍스에서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전문 플랫폼 유통회사 'TNY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킨택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양 사가 상호협력, 쇼호스트 및 인플루언서의 방송 진출과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지원해 업무효과 증진과 함께 유통시장의 트렌드를 선두하기 위해 체결됐다.

TNY컴퍼니는 인플루언서를 발굴 및 인큐베이팅해 인플루언서의 라이프 스타일과 캐릭터에 맞는 브랜드와 제품을 소싱, 매칭하는 국내 최고의 공동구매 플랫폼 기업으로 현재 60여 개의 파트너사와 브랜딩, 제작,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또 라이브데이는 급변하는 유통 및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플루언서 쇼호스트 육성을 목표로 쇼호스트 과정 교육 및 방송 대행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특이하게 인플루언서 출신 대표가 직접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TNY컴퍼니의 인플루언서 인큐베이팅 노하우와 라이브데이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쇼호스트를 양성, 라이브방송과 컨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승택 TNY컴퍼니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라이브데이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자평했다.

황효주 라이브데이 대표도 "퍼스널브랜딩을 기반으로 전문 쇼호스트를 양성, 안정적인 방송과 인플루언서 활동 기회를 지원함으로써 경력 단절 여성들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TNY컴퍼니와 라이브데이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설명절 특집방송을 시작으로 네이버, 그립,쿠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양규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