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지난 17일부터 방역패스 의무도입 16개 업종의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지원금 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지원은 방역패스 제도 확대로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등을 구매·설치해야 하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12월 3일 이후 구입한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 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등 물품에 대해 업체당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한다.

양평군이 방역패스 의무도입 16개 업종의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지원금 접수를 진행한다. 사진=양평군청
양평군이 방역패스 의무도입 16개 업종의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지원금 접수를 진행한다. 사진=양평군청

 

1차 신청은 17일부터 2월 6일까지 진행되는데, 군에서 별도로 안내 문자를 받은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사업체만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 10부제로 운영된다.

2차 신청은 2월 14일부터 25일까지로, 방역패스 의무도입 사업체지만 희망회복자금을 받지 않은 업체들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군청 홈페이지 및 양평물맑은시장 쉼터 2층을 방문해 구매 영수증을 첨부하면 된다.

정동균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와중에도 방역패스 등 정부 정책에 동참해 주시는 소상공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지원금이 자영업자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철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