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수원미디어센터는 ‘2022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라디오·영상·신문(인쇄매체) 등의 미디어를 제작·유통하면 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미디어 성장형 ▶마을미디어 활동형 ▶마을미디어 협력형 3가지로 나눠 진행한다.

‘마을미디어 성장형’은 신규 마을미디어 공동체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유형으로 신규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려고 하는 3인 이상 공동체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공모사업기간 중 마을미디어 기본 이해교육에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예산은 건당 최대 2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마을미디어 활동형’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마을미디어 활동을 위한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지원하는 유형이다. 마을미디어 활동 1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3인 이상 공동체를 지원 대상으로 하며 최대 500만 원까지 예산을 차등 지원한다.

지역사회와 마을미디어의 협력을 통한 사회 현안 해결을 지원하는 ‘마을미디어 협력형’은 활동 경력 2년 이상인 3인 이상 공동체가 지원 가능하다. 지원 예산은 건당 최대 500만 원이다.

접수는 다음 달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수원미디어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ejkim@swcf.kr)로 진행한다. 이메일 접수자는 원본 서류를 추후 제출해야 한다.

수원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공동체 미디어 활동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수원형 마을미디어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