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4일 ‘2022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4일부터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현장과 온라인으로 나눠 진행한다.

현장 접수는 14일부터 18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에서 받는다. 코로나19 유증상자, 자가격리자, 확진자는 온라인 또는 대리 접수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 14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로 하면 된다.

응시 희망자 가운데 코로나19 치료나 자가격리가 필요한 자는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다. 관련 유의 사항은 다음 달 25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 장소 발표와 같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검정고시 시행일은 4월 9일이다. 합격자는 5월 10일 발표된다.

시험 과목은 초졸·중졸·고졸 모두 필수와 선택으로 구분한다.

초졸 과목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필수 4과목과 도덕, 체육, 음악, 미술, 실과, 영어 가운데 선택 2과목으로 모두 6과목이다. 중졸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필수 5과목과 선택 1과목으로 모두 6과목이고, 올해 선택 과목에 정보를 추가했다. 고졸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필수 6과목과 선택 1과목으로 모두 7과목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접수를 권장한다"며 "현장 접수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처 직원 안내에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효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