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오산문화재단은 봄을 맞이해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오산시 경기대로 333번길 32, 2층 전시관)에 쎄시봉전시관을 개관해 3월부터 시민들에게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쎄시봉전시관'은 쎄시봉 멤버들의 캐릭터를 테마로 해 운영되는 레트로 분위기의 공간으로, 오산문화재단·오산대학교 학생들·시의 지원으로 기획됐다.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쎄시봉전시관 통기타맵핑. 사진=오산시청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쎄시봉전시관 통기타맵핑. 사진=오산시청

쎄시봉 전시관은 ▶통기타 조형물에 프로젝터 매핑을 구현시켜 대표적인 쎄시봉 멤버인 트윈폴리오(송창식, 윤형주)의 웨딩케이크가 흐르는 공간으로 설계 ▶쎄시봉 가수들의 LP판을 비치시켜 관람객이 듣고 싶은 음악을 자유자재로 재생할 수 있는 LP판 리코딩 기기 배치 ▶골목공간에는 70년대 서적 및 라디오 배치 ▶테마공간에는 과거 쎄시봉 카페 거리를 구현시켜 통기타를 배치해 무대체험 가능 등 쎄시봉의 음악과 그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진들을 접목시킨 장소로 마련됐다.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2층 전시관에서 운영 중인 쎄시봉 전시관은 무료로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차량 이용객은 인근의 문화스포츠센터에 주차한 후 오색시장 방향 100m 거리 보행으로 도착할 수 있다.

쎄시봉전시관은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며,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거리두기 및 QR코드 입력, 온도 체크 등을 통한 입장 등록을 운영 중에 있다.

신창균·이상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