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6기 평택시장을 역임했던 공재광 국민의힘 평택시(갑) 당협위원장이 18일 평택시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찾아 오는 6월 1일에 치러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평택시장 예비후보등록을 마치며 재선을 향한 도전을 공식화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육과 경제로 위대한 평택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힌 공 예비후보는 "지난 두 번의 선거를 실패하고 나서는 발걸음이라 다소 무거운 것도 사실"이라며 "그럼에도 그 동안 평택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지난 평택시장 재임 시절 이루었던 성과 등을 지켜보면서 희망찬 평택의 새로운 그림을 다시 한 번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공 예비후보는 "시민들과 격의 없이 치열하게 소통하며 다름도 배려할 것"이라며 "초심, 겸손한 마음으로 평택시민의 삶을 책임지고 땀 흘리는 평택일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 예비후보는 "골목길 구석구석 현장에서 지역의 소소한 현안과 시민들의 삶의 애환을 청취하면서 소통의 폭을 넓혀왔다"며 "지나온 과거와 경험한 흔적을 자세히 살펴보면 진정한 평택일꾼이 누구인지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공 예비후보는 "시민을 위해, 평택을 위해 꼭 해야 할 일은 머뭇거리지 않고 신속하게 반드시 하겠다"며 "평택시장의 의사결정은 무한 경쟁에서 시민을 위한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단언했다.

마지막으로 공 예비후보는 "대한민국 경제를 책임질 평택을 바라보면 가슴이 벅차오르고, 먹지 않아도 배부르며 지역 현장을 쉼 없이 다녀도 피곤함을 모르겠다"며 "다시 한 번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시민들의 안락한 삶을 책임지고 땀 흘리는 일꾼이 되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한편 공재광 예비후보는 민선6기 평택시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민의힘 평택시갑 당협위원장으로서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열 후보 경기도선대위 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중앙선대위 지방자치특보, 정책본부 정책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또한 공 예비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학 행정학과(학사)와 고려대 정책대학원(석사)을 졸업했으며, 평택시 청북면사무소에서 9급 공무원으로 시작, 수원시, 경기도청, 행정안전부, 국무총리실 과장, 청와대 행정관 등을 거쳤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