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용 인천 강화군 선원초등학교 교장
김창용 인천 강화군 선원초등학교 교장

김창용 강화 선원초교장(강화 초등교장단 회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부인 김영주 제주한라대 교수와 공동 지필한 '유쾌한 부부의 교육수다' 1천부를 기증했다. 또 지역 내 삼락회 독거노인, 강화계명원, 선원면 내 어려운 노인과 자취 중인 경인교대 학생들에게도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부인과 공동 지필한 책 인세와 사위인 선용하 육군대위가 함께 구입한 마스크와 쌀을 기부했다.

김 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인교대 학생중 자취 생활을 하는 어려운 학생들에게 마스크 5천장과 쌀 800㎏(80포), 강화계명원에 쌀 200㎏(20포), 선원면에 쌀 200㎏(20포)와 삼락회 독거노인에 마스크 3천매, 쌀 400㎏(40포)을 각각 기부했다. 물품은 인천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달됐다.

김 교장은 "오랜 시간 교육자의 인생을 걸어가면서 느낀 교육철학 및 신념, 교육에 대한 열정이 담긴 대화들을 옮긴 책을 통하여 얻게 된 수익금을 인천 지역사회의 어려운 노인과 대학생, 청소년, 초등학생들을 위하여 기부할 수 있다는 점이 더욱 뜻 깊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힘 닿는데 까지 나눔을 꾸준하게 실천하고 기회가 될 때마다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를 통해 불우한 학생 및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결손가정 학생들을 도와드리고 지역사회 기부문화가 확산되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성재 굿네이버스 인천 서부지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역사회 어려운 학생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한 김창용 교장선생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나눔사랑이 더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범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