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기교통공사와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속가능성, 친환경 등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G-SDGs)’가 반영된 ‘포용적 대중교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회수 경기교통공사 사장 직무대행과 김덕일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장은 13일 협의회 회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의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대중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대중교통체계 구축의 촉진과 교통 분야에서의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가 원활히 이행될 수 있는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경기교통공사는 대중교통 확충과 공공교통 혁신과정에서 ‘지속가능성’, ‘친환경’ 등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가 적극적으로 반영·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대중교통 정책 수립·이행에 ‘지속 가능 전략체계 수립’ 등이 담보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자문을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해당 분야 정책 수립과 사업개발을 위한 관련 데이터 공유, 기타 대중교통 서비스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에도 상호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이회수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으로 지속가능발전 목표·정책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적이며, 교통약자를 포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상호협력을 통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언기자/soounchu@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