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6톤)와 식자재(쌀 172포, 라면 136박스) 봉사단체에 전달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지난 11일 ‘양파 소비촉진 지역사회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사진=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지난 11일 ‘양파 소비촉진 지역사회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사진=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최근 양파값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농가를 지원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봉사단체를 돕기 위해 지난 11일 ‘양파 소비촉진 지역사회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14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위해 공사와 농협공판장, 구리청과, 인터넷청과, 수협공판장, 강북수산 등 구리도매시장의 도매법인이 합심해 도매시장 반입 햇양파 6톤과 도매시장 내 식자재마트(상대유통, 우림유통, 에스식자재, 황금유통)에서 쌀 172포, 라면136박스를 기증하면서 동참해 구리시에 전달했다.

행사 당일 구리시청 광장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안승남 시장, 김성수 사장, 구리청과 이석우 대표,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 신현철 이사장, 상대유통(주) 김병연 부사장,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재현 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사랑나눔단 및 공사 농수산愛 봉사단원 19명이 협력해 관내 복지관 요양원 5곳, 경로식당 6곳, 지역아동센터 17곳에 나눔물품을 배부했다.

신현철 이사장은 "사랑나눔단은 구리시를 대표하는 자원봉사단체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에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김성수 사장은 "도매시장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일하고 있는 만큼 어려운 상황에 처한 양파 농가의 상황을 잘 알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고통을 분담하고, 양파 소비 촉진을 통해 수급 안정에 기여할 수 있으면 하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출하 농어업인 제값 받기를 적극 지원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양파 농가의 고통 분담에 동참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 주신 도매시장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구리시도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을 주도적으로 펼쳐나가며,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분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학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