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세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예비후보
사진=방세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예비후보

방세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6일 오후 2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필승을 다졌다.

방세환 예비후보는 "너른 고을 광주시는 천년고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도농복합도시로서 성장잠재력이 꿈틀대고 있지만 급격한 도시구조의 변화와 인구증가로 내부 교통망이 포화상태에 이르는 등 기반 시설 부족 현상은 새로운 갈등구조를 양산하고 있다"고 광주시 상황을 진단했다.

또한 방 예비후보는 "수도권 2천600만의 식수원인 팔당상수원으로 인한 각종 규제는 편법만이 조장되는 법리적 모순과 불량한 도시구조를 낳고 있다"며 "광주시장이 돼 이러한 문제들을 반드시 해결하고, 살고 싶은 광주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방 예비후보는 또 "지역 균형 발전형의 자립 자족 도시를 만들어 내고, 행정처리 지연에 따른 불만 해소를 위해 ‘바로 Day’ 행정서비스제 운영하고, GTX-D 노선과 모란~판교~오포를 잇는 지하철 8호선 연장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윤석열 정부를 달달 볶아 꽉 막힌 교통문제 숨통을 트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방 예비후보는 "광주역 등 4개 역을 연결하는 촘촘한 환승체계를 구축하고, 천변도로 및 순환도로망을 조속히 추진해 이동체계 효율을 극대화 하고, 3대가 행복한 광주시를 위해 아이에게 꿈나무를 심어주고, 청년에게 기회를 열어주고, 어르신께 복지를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오석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