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추진위2
이규석 국민의힘 화성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4일 군공항 소음피해 대책 마련을 위한 시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화성시도 군공항 비행기 소음 피해 심각하다."

이규석 국민의힘 화성시장 예비후보가 최근 시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14일 화성시 군공항 이전 추진위원회, 지역주민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지역 주민들은 "화성시 병점 일원, 화산동, 황계동, 봉담 지역, 정남, 양감, 동탄 일부 등 지역이 오랜 기간 소음으로 피해를 겪고 있다"면서 "해당 권역이 더 살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이규석 예비후보가 지난 30년간 화성시에서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발자취에 신뢰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또 김영래 화성시 군공항이전 추진위원회 부위원장은 "군공항으로 인한 소음피해와 고도 제한으로 재산권 피해를 받은 화성시 주민들의 고통을 청취하고, 현재 공항 이전에 대해 소신을 갖고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역주민이 장기간 겪었던 아픔에 통감한다"면서 "주민피해가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출마선언식에서 ‘경기남부 통합국제공항 인프라 대규모 투자유치를 전제로 군공항 이전 조건부 검토’를 주장한 바 있다.

신창균·이상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