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인천 연수구의회에서 인천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18일 인천 연수구의회에서 인천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인천 연수구의회는 18일 의장실에서 인천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 4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의에는 의장협의회 회장인 송춘규 서구 의장을 비롯해 최찬용 중구의장, 정종연 동구의장, 이안호 미추홀구의장, 김성해 연수구의장, 임애숙 남동구의장, 홍순옥 부평구의장, 김유순 계양구의장 등 8개 군·구의장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지방자치단체 기관 구성형태 다양화 방안 추진사항 및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방의회 정책제안’ 등에 대한 내용과 인천시의회의장 훈격의 표창 신설 건의(안) 등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김성해 연수구의장은 "군·구의장님들의 연수구 방문을 환영하며, 마지막 남은 임기 동안 민주주의와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여러 의장님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군·구의회 의장협의회는 각 군·구를 순회하면서 의정활동 정보교류 및 소통을 통해 지방자치를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김웅기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