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는 뇌신경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바이오 벤처기업인 지엔티파마((GNT Pharma,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와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와 지엔티파마는 이날 시청에서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지엔티파마는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군포시와 지엔티파마가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군포시청
군포시와 지엔티파마가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군포시청

시는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지엔티파마의 바이오 신약연구소가 들어설 곳은 당정동 282-1 옛 제비스코 부지로 지엔티파마는 당정동 공업지역에 조성될 바이오 R&D 클러스터 인프라의 이점을 누리고, 시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양측의 상생 사업으로 읽히고 있다.

곽병주 지엔티파마 대표이사는 “시와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시가 바이오 신약 개발의 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엔티파마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장기간 축적된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물 치료제 분야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지엔티파마와 반려동물 바이오 신약연구소 건립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시가 제조업 중심의 도시에서 바이오 중심의 첨단산업도시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명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