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사령부는 인천 옹진군 백령도,연평도에서 근무할 일반군무원을 채용하면서 옹진군 주민을 우선 채용하겠다고 25일 밝혔다.

해병대사령부는 최근 ‘2022 해병대 일반군무원 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발표에서 이같은 계획을 세운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공고 내용은 ‘지역 구분 모집, 경력경쟁 채용방식’으로 행정 직렬 등 11개 직렬에 걸쳐 9급 일반군무원 20명을 채용한다.응시 자격은 본인 또는 직계 존속이 2017년 11월 1일 이전부터 임용예정일까지 다른 지자체 주소 이전 이력 없이 옹진군에 계속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본인이 응시하는 분야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을 갖춰야 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5월 6일부터 11일까지 해군홈페이지(https://www.navy.mil.kr)를 통한 인터넷 원서접수만 가능하고, 이후 필기시험(직렬별 1과목, 7월 16일), 필기 합격자 발표(8월 19일), 면접시험(9월 20일~ 9월 26일), 최종합격자 발표(10월 17일)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 임용예정일은 11월1일 이후가 될 예정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섬 지역이자 접경 지역인 옹진은 젊은층이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이번 채용계획은 해병대사령부가 지역 주민을 배려하는 정책으로 전환한 데 큰 의의가 있고, 섬 주민에게 안정적인 맞춤형 일자리를 가질 기회를 제공한 해병대사령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웅기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