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3건. 사진=경기도교육청
‘2022 청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3건.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2022 청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27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도민과 ‘경기교육 청렴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달 1일부터 25일까지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눠 공모전을 운영했다.

공모전에는 ▶청렴 상징 그림(엠블럼) ▶청렴 인물 그림(캐릭터) ▶청렴 그림말(이모티콘) 분야 작품 총 333편이 접수됐다.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19(최우수 3, 우수 16)편은 공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단이 개인정보를 가리고 심사를 진행했으며, 열흘 동안 후보작 표절 등 부정행위 공개 검증 절차를 거쳤다.

‘청렴 인물 그림’ 분야에서는 중·고등부 응모작 ‘뿌리에서 자라나는 청렴, 청량이(차민경, 한봄고 3년)’가 최우수의 영예를 차지했는데 땅속에서 단단하고 빠르게 자라는 죽순처럼 기초부터 탄탄하게 청렴을 키우는 경기교육을 표현했다.

‘청렴 상징 그림’과 ‘청렴 그림말’ 분야 최우수 작품은 성인부 ‘대나무처럼 늘 푸른, 청렴! 경기교육’과 ‘깨끗하게, 자신있게~’가 각각 차지했다.

도교육청은 ‘2022 청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19편을 누리집 내 청렴한 경기교육 게시판에 공개해 교육가족은 물론 도민과 공유하고, 수상자에게도 개별 연락해 소식을 전했다.

노진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