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가 다음달 2일부터 어린이 바른성장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사진=평택시청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다음달 2일부터 어린이 바른성장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사진=평택시청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다음달 2일부터 어린이 바른성장운동교실을 운영해 올바른 자세 교정과 키 쑥쑥 성장운동으로 아동 건강증진 조기교육을 위해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한 어린이집,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3,500여명을 대상으로 평택시를 대표하는 캐릭터 ‘평택이’를 활용한 '바른 자세 중요성 알기' 교육과 '키 쑥쑥 성장 운동'으로 나누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비대면 영상교육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바른 자세 중요성 알기'는 평소 자세가 바르지 않던 평택이가 목 통증으로 병원을 방문해 의사선생님으로부터 척추 건강을 지키는 자세 교육을 받게 되면서 올바른 자세로 개선한다는 내용을 재미있는 연극으로 담았으며 송탄보건소 유튜브채널에 업로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키 쑥쑥 성장운동'은 아동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활용한 맨손 체조를 영상교육으로 학교나 가정에서 자발성을 가지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운동 후 칭찬 스티커를 붙이며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평생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조기 교육으로 아동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효과적이고 다양한 교육으로 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보건소는 생애주기별 맞춤 건강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참여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과 만성질환팀으로 연락(031-8024-7298)하면 된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