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남시청
사진=하남시청

하남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도일자리재단 공모 사업에 연속 선정됐다. 이에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민간일자리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경기도일자리재단 사업지원금 2천600만 원과 시 예산을 포함한 총 4천360만 원을 투입해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위한 민간일자리 취업 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위한 민간일자리 취업 지원서비스’는 하남시 일자리센터 전담 직업상담사가 취업 상담은 물론, 이력서 클리닉, 취업 알선, 동행면접까지 취업의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취업역량을 키우고,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기업과 참여자에게는 취업연계장려금을 지원해 고용 유지를 장려하고 있다.

최길용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하남시는 공공근로 등의 직접일자리사업이 일시적 사업이 아닌, 취업취약계층이 민간일자리로 도약하기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며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취업역량강화에도 힘써 하남시만의 차별화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석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