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경기도의원 제4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김수우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평택시는 한반도의 안보와 평화를 책임지는 막중한 도시로서의 사명감과 증가하는 인구수에 걸맞는 의료체계확립, 진화하는 평택시의 위상에 어울리는 산업단지 조성 및 교육의 품격을 올려주는 종합대학의 성공적인 완성을 바로 눈앞에 두고 있으며, 그 중심에 김 수우가 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또 "브레인시티PFV 대표로서 시민의 숙원사업인 아주대학병원과 카이스트(KAIST) 대학을 유치하는 과정이 결코 순탄치만은 않았다."며 " 그러나 지난 시의원 및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으로서의 경험과 뚝심 있는 추진력을 발판으로 반드시 완수해야하는 과제 앞에서 최선을 다 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마침내 저는 지난 3월31일부로 카이스트와 아주대학병원의 이행협약식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브레인시티PFV 대표직을 내려놓게 되었으며, 시의원시절 별명이었던 '배다리시의원' 김 수우가 이제 경기도 의회로 가려고 한다"며 "평택시민과 경기도민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를 위해 정의가 살아있고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소외와 편견이 없는 따뜻함이 넘쳐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38번국도의 우회도로 개설추진(안성시 관할이지만 평택시민이 큰 불편을 느끼므로 안성시 및 국토부와 협의)▶삼성과 LG 및 반도체 유관사업체와 연계한 청년일자리 창출▶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위한 다양한 정책 수립(시민 녹지공간확대·평택시내 광역교통망확대·미세먼지 환경연구센터 설치) 을 내세웠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중앙초, 신한중·고등학교, 평택대학교 지역개발학과 학사,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지방행정 석사를 거쳐, 고려대학교 통일외교학부 통일정책전공 박사과정 재학중이며 송호대학 특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경력으로는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브레인시티PFV대표이사(아주대학병원,카이스트(KAIST)유치위원회 대표) ▶ 더불어민주당 20대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부대변인을 역임했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