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지난 29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발언하고 있다. 사진=신다빈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지난 29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발언하고 있다. 사진=신다빈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라고 불리는 법률안을 강행 처리한 더불어민주당을 맹비난했다.

김 후보는 2일 본인의 SNS에 "지난달 30일 민주당의 검수완법 2개 법안 중 하나인 검찰청법 개정안이 입법 폭주로 통과했다"며 "이와 같은 악법을 정권 인수 시기에 몰아붙인 이유는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권력형 범죄를 은폐하기 위함"이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초유의 위장탈당으로 안건조정위를 빠져나갔고 (민주당 의원들은)화투패를 밑장 빼기 하는 것처럼 국민을 속였다. 회기 쪼개기, 필리버스터 강제종료 등 온갖 편법이 동원됐다"라며 "국민의힘 의원들이 박병석 국회의장의 용단을 촉구하기 위해 의장실을 찾았지만 여성의원들은 구둣발에 짓밟혔다. 박 의장은 국회의원을 밟고 올라선 의장석에서 의사봉으로 헌정을 파괴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검수완박은 의도와 과정부터 음모가 넘실거리고, 민생의 고통을 불러올 악법 중의 악법이다. 이를 야합한 민주당과 정의당을 강하게 규탄한다"며 "특히 평소 여성에 대한 폭력에 민감하게 반응한 민주당과 정의당 여성의원들은 왜 침묵하는가. 현실의 폭력에는 침묵하고, 미지의 폭력에 대해선 ‘잠재적 가해자’ 낙인을 남발하는 모순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후보는 "도덕으로 타인을 규율하면서, 정작 자신은 그 도덕을 지키지 않아 ‘위선자’라고 비판받는다"며 "도대체 여러분에게 상식이란, 책임 있는 공적 자아란 무엇인가. 권력을 발판으로 삼고 정략적 목적을 위해 활용한다면, 3g의 금뱃지는 여러분들의 어깨가 감당하기엔 너무 무거운 게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신다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