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20506_154019243
안철수 제20대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6일 오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열린 ‘경기도 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에 참석 후 백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신다빈기자

안철수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의 출마로 공석이 된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안 위원장은 6일 경기도 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 참석 직후 열린 백브리핑에서 "분당갑 지역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안 위원장은 "당 안팎에서 분당갑 출마에 대해 진정 어린 요청이 이어져 왔다"며 "지방선거에 승리해야 새롭게 출범할 정부가 국정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개혁을 할 수 있다"고 출마의지를 보였다.

그러면서 "조금 후에 인수위원회 해단식이 예정돼 있다. 해단식이 끝나면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정리된 생각을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기도 지역과 연고가 있는지에 대해선 안 위원장은 "분당에서 사업을 시작했다"며 "판교에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가장 먼저 이곳에 사옥을 지었다.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을 지은 게 ‘한국 실리콘밸리’가 된 것에 일조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인천계양을 출마에 관련해서 "정치인이 출마할 때는 자신과 연고가 있는 곳에 나서는 게 상식이자 도리"라면서 "이재명 고문이 당연히 분당갑 내지는 경기도 내에 출마하는 게 정도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신다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