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최근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 인천’과 사회적 경제 분야 청년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소셜캠퍼스온 인천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이나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기 창업자,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무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성장지원센터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해 지난해 말 개소했다.

이번 협약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협조를 통해 연대와 협동의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청년 창업기업 발굴 및 판로개척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청년들의 사회적 경제 인식확산 및 창업지원에 관한 정보 공유 ▶사회적 경제 청년창업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공유 및 협력 ▶우수한 사회적기업·혁신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정윤호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경제 인식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보유한 핵심 역량과 정보를 연계해 사회적 경제 청년창업기업들이 발돋움할 수 있는 환경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월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에 있는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올해 인천논현4 창업지원주택 및 창업지원 시설로 확장·이전해 더 많은 창업가를 지원하고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해 창업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김웅기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