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체육지원센터는 시 종합운동장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천종합운동장은 2001년 5월에 준공되어 201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개최하는 등 대규모 행사를 치를 수 있는 시설로 갖췄으며, 부대시설로는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탁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인프라가 잘 형성돼 있다.

이천시 체육지원센터는 시 종합운동장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이천시 체육지원센터는 시 종합운동장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또 많은 시민들이 퇴근 후 운동을 즐기는 하나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주말에는 가족단위 나들이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시민들에게 보다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포토존 1개소와 종합운동장 출입문(서문)외벽을 녹색으로 도색해 시각적 이미지를 개선하는 등 환경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향후에는 나머지 3개 출입문(남,북,동문)문을 대상으로 특색에 맞는 색으로 도색할 예정이다.

또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하는 놀이터 조성을 위해 유니버셜디자인을 적용한 어린이 놀이터도 조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더 많은 시민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채워나갈 예정이다.

김웅섭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