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기업 2·3세 경영승계자 대상, 쌍방향 참여 토론형 교육

안산상공회의소가 지난 18일 지역경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안산기업 미래경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청어람클럽을 발족했다. 사진=안산상공회의소
안산상공회의소가 지난 18일 지역경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안산기업 미래경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청어람클럽을 발족했다. 사진=안산상공회의소

안산상공회의소(이하 안산상의)가 지난 18일 지역경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안산기업 미래경영자(2·3세 경영승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청어람클럽(청출어람(靑出於藍) 스터디클럽)’을 발족했다.

19일 안산상의에 따르면 청어람클럽은 단순한 경영 승계 프로그램이 아닌 ▶선대경영자의 경영 철학과 기업가 정신을 체화해 계승 발전하고 ▶현장 중심의 사례학습(case study)을 통해 기업의 현재를 탐색하며 ▶국내외 히든챔피언 기업 견학 및 주요 박람회 참관을 통해 신성장 동력 발굴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키워가는 학습 조직이다.

일방향 강의형 교육이 아닌 쌍방향 참여 토론형 교육 구성으로 자발적인 역량 강화는 물론, 컨설팅을 비롯해 경영코칭과 심리상담 등 미래경영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 지원한다.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스승에게 배운 제자의 학문이나 실력이 스승을 능가함을 의미하는 청출어람(靑出於藍)이란 말처럼 ‘청어람클럽’을 통해 선대경영자의 경영 철학과 기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한층 더 도약해 안산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는 데 미래경영자가 앞장서주길 바란다"며 "안산기업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10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가고, 국가와 지역 경제의 재도약을 견인할 수 있도록 안산상의도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첫 강의에 나선 곽수종 리엔경제연구소 소장은 ‘급변하는 세계경제, 한국 경제의 향방’에 대한 주제로 안산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대응방안을 제시했으며, 이어서 이욱경 FSH코리아 대표가 이날 주제에 대한 사례 분석과 회원들 간 토론을 이끌었다.

전춘식기자 jcsar@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