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경기중기청)은 경기지역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기관추천 기업을 오는 6월10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벤처나라는 창업·벤처기업의 공공구매시장 진입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구축·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상품몰로, 우수한 창업기업 제품을 추천기관이 추천해 조달청의 기술·품질 심사를 거쳐 ‘벤처창업혁신조달제품’으로 지정해 벤처나라에 등록된다.

벤처나라 상품등록을 희망하는 기업은 벤처나라 등록 지정 절차에 따라 ▶관련기관의 추천을 받고 온라인 신청하거나 ▶추천없이 직접 온라인 신청하는 2가지 방법이 있으며 관련기관의 추천을 받아 온라인 신청한 기업에 대해서는 조달청 기술·품질 평가 시 가점 2점의 혜택이 부여된다.

경기중기청은 경기지역 창업지원기관에 입주해 제품을 직접생산하거나 국내 제조기업과 OEM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 및 벤처기업을 추천할 예정이며, 신청기업의 직접생산 여부 등을 확인하여 추천한다는 계획이다.

우수 창업·벤처기업 상품으로 지정된 경우 3년간 벤처나라 등록되며 상품별 1회에 한해 2년 연장이 가능하다.

경기중기청의 기관추천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10일까지 관련서류를 경기중기청 벤처나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용규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