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당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이헌승 국회국토위원장,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와 함께 신도시ㆍ기존도시 재건축, 재개발 사업 신속 추진 약속

국민의힘 지도부인 이준석 당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이헌승 국회국토위원장,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등이 대거 군포시를 방문해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와 함께 신도시ㆍ기존도시  재건축, 재개발 사업 신속 추진을 약속했다. 사진=김명철기자
국민의힘 지도부인 이준석 당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이헌승 국회국토위원장,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등이 대거 군포시를 방문해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와 함께 신도시ㆍ기존도시 재건축, 재개발 사업 신속 추진을 약속했다. 사진=김명철기자

24일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를 비롯한 성일종 정책위의장, 이헌승 국회국토위원장,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등을 포함한 국민의힘 지도부가 대거 출동해 윤석열 정부의 대선공약인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의 신속하고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군포시를 방문해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하은호 국민의힘 군포시장 후보와 함께 동행 한 이들 당 지도부는 산본 신도시 4, 5단지 현장을 차레로 방문해 지하 주차장을 포함한 신도시 아파트의 현황을 파악하고, 신도시 재정비와 관련한 주민의 요구사항을 청취했으며, 군포시의 숙원과제인 금정역 인근 기존도시 재개발 지역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하 후보는 당 지도부에 열악한 신도시 주거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입주민의 고충을 생각해 신도시 재정비 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며 입주민의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이어 차레로 방문한 금정역 인근 기존도시 지역에서는 재개발 사업 지역 주민들의 주거불편을 설명하고 지지부진한 재개발 사업이 조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조속한 지원을 부탁했다.

이준석 당대표를 포함한 국민의힘 지도부는 현장에서 만난 입주민들에게 "1기 신도시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다시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부동산 폭등에 발목 잡혀 열악한 환경에 입주민을 방치한 민주당에 책임을 묻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조속한 추진을 위해 집권당 차원의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입주민들에게 약속하고 공약했다.

국민의힘 당 지도부는 또 금정역 인근 기존도시 지역에서 열악한 환경을 방치한 민주당을 성토하며 "하루빨리 재개발을 추진해 원도심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신도시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하은호 후보는 "신도시와 기존도시 재정비 사업에 대한 당 지도부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시장 당선 후 중앙정부와 협력해 군포시민의 안전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명철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