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는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직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2022 비전 클래스 IT를 찾아서Ⅱ’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2022 비전클래스 IT를 찾아서Ⅱ’는 삼성전자서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이주배경청소년들의 자립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나의 IT를 찾아서Ⅱ’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어 수준 3단계 이상의 실력을 갖고 자립의지가 높은 16세이상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시험 대비교육 ▲메타버스 교육(블로거, 유튜버) ▲컴퓨터 수리 기술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IT교육 후에는 교육 참여자 중 3명을 선발해 약 20일간 지역사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이주배경청소년들의 원활한 한국 사회진입과 생활의 새로운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다음달 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약 5개월동안 진행된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시험 대비교육은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메타버스 교육과 삼성전자서비스 소속 직원이 직접 강의하는 컴퓨터 수리기술 교육은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신청은 6월 3일까지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070-5105-800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www.swglobalyouth.com/) On-tact교육/상담을 통해 알 수 있다.

이세용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