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20526_084358109
 

수원 팔달초등학교가 2022학년도부터 팔달초 인터넷신문 사이트 '팔달이루온'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루온'은 이루다라는 뜻에 '이루'와 따뜻한 사람이 살아가는 뉴스를 전하겠다는 뜻에 따뜻할 '溫(온)’을 조합해 만든 단어다.

지난 16일부터 팔달이루온 학생기자단 1기를 출범해 열심히 학교활동을 알리고 팔달, 수원지역에 행사와 여러 가지 소식을 전하는 데 노력 중이다.

24일에는 팔달이루온 학부모기자단 1기를 출범해 학부모들이 보는 관점으로 학교 및 지역 소식을 알리고 있다.

이근연 팔달초등학교장은 "팔달이루온이 학교 구성원들의 소통창구가 되길 바라고,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학교로 거듭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자인 우승진 교사는 "미디어가 익숙한 학생들에게 학교가 단지 배우는 공간이 아니라, 추억을 만드는 공간이라는 생각도 함께 했으면 좋겠고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님들께서도 추억이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팔달이루온'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팔달초등학교 공식홈페이지에서도 배너를 통해 접속을 할 수 있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