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성남시청소년의회 ‘청소년 선거’ 실시.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제7대 성남시청소년의회 ‘청소년 선거’ 실시.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성남시 조례에 따라 ‘청소년 선거’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재단은 성남시 청소년의회 제7대 청소년의원 선출을 위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총 30일간 ‘청소년선거’를 추진한다.

성남시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와 청소년 정책에 대한 현안을 논의하고, 의제 발굴 및 입법 제안 권한을 가진 청소년 입법 참여기구다.

시는 지난달 1일부터 제7대 임기 청소년의원 후보자를 모집해 지난 17일, 18일 이틀간 서류심사에 합격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21일 면접 심사와 선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청소년선거 후보자는 연임 의원을 제외하고 성남시 지역구별 수정구 5명, 중원구 8명, 분당구 12명이 등록돼 있으며, 각 후보자의 청소년 정책 공약을 읽고 응원하는 공약 및 후보자에게 투표권을 행사하면 된다.

투표권은 청소년기본법에 명시된 청소년 나이에 따라 만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성남시청소년의회 온라인 전자 투표시스템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투표할 수 있다.

이번 투표에 참여한 청소년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다.

최종 선출 여부는 후보자의 면접 심사 점수(40%)와 청소년선거 결과(60%) 합산점수를 바탕으로 결정되며, 7월1일 중원청소년수련관 및 성남시청소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당선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김영철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