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20220526193305
김필여 국민의힘 안양시장 후보는 26일 오후 5시 안양시청 정문 앞에서 최대호 민주당 안양시장 후보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하재홍 기자

김필여 국민의힘 안양시장 후보는 26일 최대호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장 후보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오후 5시 안양시청 앞에서 회견을 연 김 후보는 최대호 후보가 이미 잘못을 인정한 사안에 대해 과도하게 문제제기를 하면서, 선거의 투명성 및 공정성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오전 10시 더불어민주당 안양 총괄 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득구 국회의원은 지난 17일 김필여 후보가 안양시의 청렴도가 5년 전에 비해 약 14%정도 하락했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로 중대한 범죄행위이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한다"고 지적했다.

실제 동안경찰서에는 김 후보를 상대로 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 고발장이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지난 17일 방송 대담에서 안양시의 청렴도 수치에 대해 오류가 있었지만, 어떠한 의도도 없었다"며 "사소한 오류 및 정책에 대해 선을 넘는 비난으로, 최대호 후보의 시장 자격에 대해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김필여 후보는 최대호 후보의 과거 임기 중 행적에 대해 언급하면서, 최 후보의 역량 및 도덕성에 대해 역으로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정현·하재홍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