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수원보호관찰소는 경기남부청 등 8개 유관기관과 ‘전자감독 관계 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수원보호관찰소 제공
27일 수원보호관찰소는 경기남부청 등 8개 유관기관과 ‘전자감독 관계 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수원보호관찰소 제공

 

수원보호관찰소는 27일 소내 3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남부청 등 8개 유관기관과 ‘전자감독 관계 기관 협의회’를 열었다.

이들은 전자감독 대상자의 강력범죄 예방책과 공조체계 강화 등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수원보호관찰소는 전자감독 업무와 최근 신설된 신속수사팀 관련 사항 등 현황 정보를 유관기관과 공유했다.

또 고위험 대상자의 신상 제공 협조체계 구축 등 재범 방지를 위한 공동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전자감독 대상자가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를 훼손했을 경우 보다 적극적이고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핫라인을 현행화하고 비상연락망을 점검했다.

배성준 수원보호관찰소 전자감독과장은 "전자감독 대상자의 재범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 중대 사안인만큼, 직원들이 재범 억제를 위해 365일 24시간 집중관리하고 있다"며 "대상자가 준수사항을 위반할 경우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처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보호관찰소 전자감독과 신속수사팀은 지난해 10월 신설된 이후 수사 49건, 긴급 및 현행범 체포 10건 등 총 59건의 신속 수사 및 절차를 이행해 대상자의 재범을 선제 대응했다.

황아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