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지난 26일 통합보훈회관에서 보훈단체장과 회계실무담당자 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실시된 민간단체 법정운영비 보조금 집행실태 특정감사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고 잘못된 회계 집행으로 인한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또 보조금 집행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회계업무의 건정성과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의정부시는 지난 26일 통합보훈회관에서 보훈단체장과 회계실무담당자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는 지난 26일 통합보훈회관에서 보훈단체장과 회계실무담당자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의정부시

교육내용은 보조금의 지원 절차, 집행요령, 정산 등에 관한 보조금 실무와 주요 감사 지적 사례, 최근 개정된 지방보조금 관리기준 등이다.

시는 매년 사업계획의 타당성, 보조금 집행 적정 여부와 사업성과 등을 평가하고 다음 연도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등 보조금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고현숙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지방 보조금 회계실무 교육을 통해 보훈단체에지원되는 보조금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윤성·노진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