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20527_171753827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국회의원이 27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도지사 후보 선대위가 자신에게 임명장을 보냈다고 비판했다. 사진=신다빈기자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선대위 특보단장을 맡은 이원욱 국회의원(화성을)은 "김은혜 국민의힘 도지사 후보 캠프가 ‘사회공헌봉사특별위원’ 임명장을 상대당 국회의원에게 주는 것을 보니, 얼마나 뿌렸는지 짐작하고도 남는다"며 지적했다.

이 의원은 김태형(화성3)·박세원(화성4) 경기도의원과 함께 27일 오전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어제 김은혜 후보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며 "지난 대선에도 당시 윤석열 후보의 임명장 남발이 많은 문제가 됐다"며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은혜 후보는 공영방송의 아나운서와 청와대 대변인까지 지냈다. 민주주의의 엄격한 절차를 충분히 알고 있을 법한 분"이라며 "아무리 선거가 급해도 이건 아니다. 민주당 3선 국회의원인 제게 사과하고, 도민에게도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민주당 경기도당과 의논 후 고발조치 등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에 김은혜 후보 선대위 관계자는 "오기입 된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임명장을 전하다 보니 단순한 착오가 생겼다"며 "우리 당의 김용남 수원특례시장 후보와 구혁모 화성시장 후보도 김동연 캠프의 임명장을 받았지만 실수임을 깨닫고 문제 삼지 않았다. 이를 트집 잡아서 대응하는 데 아쉽다"고 말했다.

신다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