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20518_170818346_03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8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체육인 한마당’을 방문해 경기도 체육인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김은혜 캠프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27일 경기도 체육 발전을 위한 8대 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체육회 지원 확대 및 경기도체육회 정상화 ▶경기도 스포츠 마일리지 도입 ▶체육기본권 보장을 위한 생활체육 지원 ▶체육인 복지 강화 ▶국제·전국 스포츠대회 유치 추진 ▶경기도 북부 스포츠 환경 개선 ▶경기도 스포츠전략위원회 구성 ▶체육 분야별 선순환 구조 구축 등이다.

김 후보 측은 먼저 체육회 지원 확대와 경기도체육회 정상화 방안으로 지방세 0.7%를 목표로 체육계에 대한 지원을 점차 확대하는 한편 지난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로 이관된 경기도체육회관의 운영권을 도체육회로 환원하는 방안 등을 꼽았다.

여기에 체육·건강 시설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마일리지를 도입해 운동하는 도민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이를 위해 국민체력100 인증센터를 확대 보급 하는 한편 공공 및 학교 체육시설 개방을 늘리고 노년층 및 장애인을 위한 시설 확충, 청소년 맞춤형 체육시설 건립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은혜 후보는 "지난 대선때 대한체육회가 건의한 내실 있는 정책들이 국민의힘 체육 공약에 반영됐고, 이후 새 정부 국정과제에도 채택된 바 있다"며 "힘 있는 여당 도지사로서 경기도 체육발전과 도민 건강 증진을 이루어낼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지난 18일 경기도 전·현직 체육단체장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체육인 50여 명이 김은혜 후보를 경기도 체육 발전을 이룰 적임자로 꼽고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오창원기자 cwoh@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