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후보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는 30일 교육희망도시 안양을 위한 ‘교육 5대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최 후보가 제시한 5대 핵심 공약은 ‘경제금융 교육 강화’, ‘학생들의 정서적 안전망 구축’, ‘아낌없는 지원을 통한 쾌적한 학교 조성’, ‘평생교육 강화’, ‘지역 내 도서관 활성화’ 등이다.

최 후보는 현행 교육제도가 한국을 금융 문맹으로 만들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교육청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관련 교육을 강화, 학생들이 미래 경제 인재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사회·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는 시 소속 사회복지사 및 상담사 등 전문가를 고용, 초·중·고교 학생들의 정서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쓴다.

학교 현장에는 저학년 학습 준비물 지원 및 유지 등을 위한 각종 비용을 제공, 학부모의 부담과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한다.

이에 더해 안양시민 누구나 소득과 관계없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교육기관에서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안양시 평생교육 바우처’를 지원하며, 거점 도서관 설립 등 누구나 가깝고 편하게 도서관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을 공약했다.

한편, 최대호 안양시장 후보는 안양시장은 재임 기간 중 2022년도 안양시 교육사업에 총 예산 443억 원을 투입했다.

정현·하재홍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