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인천강화군수가 지원 나온 국민의힘 인사들과 합동유세를 펼치고 있다.
유천호 인천강화군수가 지원 나온 국민의힘 인사들과 합동유세를 펼치고 있다.

31일 유천호 무소속 인천강화군수 후보 지원 유세를 위해 국민의힘 인사들이 대거 강화에 출동했다.

지역 국회의원인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을 비롯해 국민의힘 홍철호 전략기획부총장, 삼산면 출신으로 재선의원을 지낸 박상은 전 의원, 국회 정보위원장을 지낸 이학재 전 의원, 박진호 전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장예찬 전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 청년소통TF 단장 등은 이날 유 후보에 대한 지지 연설을 위해 유세차에 올라 마이크를 잡았다.

배 의원은 국민의힘에서 유천호 후보에게 수여했던 공천장 사본을 들어 보이며 "국민의당 중앙당 최고위는 이렇게 (유 후보에 대한) 공천을 확정했다"면서 "(국민의힘 중앙당 최고위원회에서는) 법원의 가처분 판단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공천이 정당하다며 공천장의 효력을 무력화한 법원의 가처분에 대해 이의를 신청할 것을 5월 12일날 지시했다"고 말해 유 후보가 사실상 국민의힘 후보임을 재확인시켜줬다.

이어 홍 전략기획부총장은 "강화군민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유 후보 공천을 제가 마무리를 못했다"며 "유 후보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우리가 공천을 보류했기 때문에 제가 사과드리러 왔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을 뽑으신 그 기세로 유천호 후보와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를 밀어주신다면 여당 군수, 여당 시장이 되어서 우리 강화군의 발전은 물론이고 인천시의 발전을 반드시 실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이번 선거에 반드시 압도적으로 당선돼서 강화의 재도약을 위해 제 남은 인생을 모두 불사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범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