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더불어민주당(왼쪽부터)·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사진= 캠프 제공
김동연 더불어민주당(왼쪽부터)·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사진= 캠프 제공

6·1 지방선거의 공식 선거 마지막 날까지도 김동연 더불어민주당·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들의 날선 화살은 서로를 향했다.

김은혜 후보 측은 김동연 후보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문제 삼으며, 선제공격에 나섰다. 김은혜 진심캠프는 31일 오전 김동연 후보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국고등손실) 혐의로 수원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홍종기 진심캠프 대변인은 이날 후보 논평을 통해 "김동연 후보는 기재부 장관으로 재직하던 시기에 총 2억5천만 원 상당의 기재부 명절 선물 세트를 자신의 측근 기업으로부터 독점적으로 공급받았다"며 "실제 상품을 제조한 업체도 김 후보가 6개월간 칩거했던 곳으로 사적 인연이 매우 깊은 곳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 대변인은 "국민 세금 2억5천만 원을 자신의 측근들에게 몰아준 것은 이재명의 소고기 법인카드 횡령과 근본적으로 다를 것이 없다"며 "김동연 후보는 경기도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우경 대변인도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것이야말로 ‘당선 무효’에 해당하는 중대 사안이다. 김동연 후보는 경기도민과 국민 앞에 자신의 잘못을 명명백백 소명하고 응당한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다"며 거센 공격에 힘을 더했다.

이에 김동연 후보는 ‘김은혜 후보의 배우자 재산 관련 허위 신고’를 도마 위에 올려 역공을 폈다.

김동연 후보는 같은날 오후 서울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고의로 재산 신고를 축소하고 토론에서 거짓말을 했다면 처벌받아야 할 위중한 사안"이라며 "저렇게 흠집과 잘못이 많은 후보와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는 것에 참담하고 자괴감이 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241억 원 정도 되는 자기 재산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서 33조 원이나 되는 경기도 예산을 어떻게 관리할지 걱정이다. 건물값을 15억 원 가량 줄여서 신고했고 1억2천만 원이 넘는 주식은 신고조차 하지 않았다"면서 "이런 잘못에 대한 그 어떤 사과도 들어본 적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김동연 후보는 이날 고발과 관련해 "누구에게 일감을 몰아주거나 누구를 봐주거나 한 적은 손톱만큼도 없다. 마음껏 고발하라고 하라. 이런 식의 아니면 말고 식 문제제기에 개탄한다"며 "이번에 김은혜 후보가 제게 터무니없이 한 말들을 보고 제가 경기지사가 되면 청렴하고 깨끗이 도정을 하고 싶어졌다"고 반격에 나섰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지난 30일 김은혜 후보가 배우자 소유의 재산을 신고하면서 약 15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과소 신고한 것으로 판단했다.

이지은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