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31일 친환경연구동 교육실에서 ‘2022 농산물 가공창업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고양시청
고양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31일 친환경연구동 교육실에서 ‘2022 농산물 가공창업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고양시청

고양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31일 친환경연구동 교육실에서 ‘2022 농산물 가공창업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19명의 수료생이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농산물 가공창업반 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고양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농산물 가공기초이론, 식품제조설계, 아이템선정과 사업타당성 분석 기법, 농산물 가공창업을 위한 세무기초 등 농산물 가공 창업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수료생 대표 이경훈씨는 “농식품 가공 창업의 기초지식이 부족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가공창업 사업전략 및 트렌드를 배울 수 있었다. 현장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이론이 사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타시군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견학,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실습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해 경쟁력 있는 농산물 가공창업 농가를 육성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가공기술팀 (031-8075-4308)로 문의하면 된다.

양규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