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사진 빅버드
17일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 중앙광장에서 열린 ‘2022 빅버드 그라운드 마켓’에서 도·시민들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사진=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월드컵재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세 이후 3년 만에 나눔문화행사를 열었다.

월드컵재단은 17일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 중앙광장에서 ‘2022 빅버드 그라운드 마켓’을 개최했다.

코로나 19 이후 처음으로 진행한 이번 1회 차 플리마켓 행사에는 1천600여 명의 도민들이 운집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빅버드 그라운드 마켓은 대규모 플리마켓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월드컵재단의 고유한 나눔문화행사로 2015년부터 매년 4~5회 정기적으로 운영됐으며 코로나 19 여파로 잠시 중단됐다.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 카페 ‘수원맘 모여라’ 회원을 비롯한 도민 180여 팀이 참가해 의류, 육아용품, 생활용품 등 중고품 및 수공예로 제작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교환했다.

또 버스킹 공연, 추억의 만화방 및 오락실, 참여형 이벤트 등 경기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돼 눈길을 끌었다.

월드컵재단 관계자는 "오랜만에 재단 자체 행사로 중앙광장이 북적거리는 모습을 보며 일상으로 돌아온 것을 실감했다"며 "코로나 19로 지쳤던 많은 분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 남은 빅버드 그라운드 마켓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빅버드 그라운드 마켓은 올해 총 7회 진행되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월드컵재단 스포츠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나규항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