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2022 평택시 온라인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8일까지 6일 동안 운영된 이번 박람회는 약 19,750여 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진로탐색의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특히, 온라인 박람회 전용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 130여 개 콘텐츠 중 실시간 직업인 특강의 경우 평균 접속인원 2천20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학생들의 직업탐색과 진로설계에 대한 집중된 관심을 보여줬다.

특별주제 '탄소중립' 또한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운영된 특별주제존(탄소중립 관련 직업인 강의)과 실시간 명사특강은 박람회 콘텐츠 중 특히 인기를 끌었다. 또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위해 많은 학생들이 인증사진을 올리는 활발한 활동이 이어졌다.

메타버스와 연계해 실시한 이번 박람회는 메타버스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실물에 가깝게 구현된 '평택시청'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체험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특색있는 체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청소년기는 자신의 미래에 대해 특히 고민이 많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날개가 되어 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