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2022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새로 참여할 신규 마을공동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토대로 마을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는 ▶공동체 활동 ▶공동체 공간 조성 등 두 가지 분야로 진행되며, 10명 이상의 과천시민으로 구성된 신규 공동체면 참여 가능하다.

과천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2022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새로 참여할 신규 마을공동체를 공개 모집한다. 사진=과천시청
과천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2022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새로 참여할 신규 마을공동체를 공개 모집한다. 사진=과천시청

공동체 활동 분야는 총 2개 팀을 선정하며, 최대 200만 원의 활동 경비를 지원한다.

공동주택 내 주민갈등 해결 및 공동체 문화 조성, 마을환경개선, 1인 가구 공동체 형성 등 다양한 주제의 제안이 가능하다.

공동체 공간 조성 분야는 1팀을 선정하며, 공동체 활동 공간의 시설 개선에 필요한 내부 인테리어, 전기설비, 환기시설 등에 소요되는 경비를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육성하고 지역의 문제와 갈등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소통과 공감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며 “마을발전을 위해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모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마을공동체는 21일부터 오는 7월 4일까지 사업계획서와 모임 소개서, 구성원 서명부 등을 포함한 제출서류를 과천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sys1234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정현·하재홍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