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는 오는 30일까지 관내 주요 노선별 점검반을 편성해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풍수해 발생 시 노후 또는 위험 간판 추락 등의 사고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보행자 통행이 빈번한 지역과 인구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인천 동구는 오는 30일까지 여름철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는 오는 30일까지 여름철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인천 동구청

구는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옥외광고물 전체를 대상으로 육안점검하고 노후·위험도가 높은 간판은 인천옥외광고협회에 정밀안전점검을 의뢰해 보수·보강 또는 철거 조처해 간판 추락 등의 안전사고를 방지할 계획이다.

또 주민으로부터 위험한 간판 신고를 받아 광고주가 신속히 정비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을 유도하고, 업주를 대상으로 자발적인 점검을 독려하는 홍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풍수해 대비 광고주의 자율적인 안전점검 강화와 철저한 보강·보수·철거 등 사후관리를 통해 동구의 안전한 가로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