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사진1
안전보건공단이 지난 24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삼성전자(주), SK하이닉스(주), LG디스플레이(주) 등 수도권 전자·반도체 업종의 10개 사업장 임원들과 안전관리 산재예방 리더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

안전보건공단이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삼성전자(주), SK하이닉스(주), LG디스플레이(주) 등 수도권 전자·반도체 업종의 10개 사업장 임원들과 안전관리 산재예방 리더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열린 이번 회의는 수도권 전자·반도체 업종에서 안전보건관리를 총괄하는 경영층을 대상으로 화학사고의 심각성과 경각심을 부여하고, 사고예방 및 생산공정 안전문화의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자·반도체 업종의 동종·유사 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주요 사고 사례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방안 ▶전자·반도체 업종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 사례 등을 발표 및 공유했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전자·반도체 산업은 우리 경제의 중심으로 그 어느 분야에 비해 안전보건 확보가 중요하다"면서 "사업장 노사의 적극적인 안전활동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김현우기자 kplock@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