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 '도민 행복콘서트' 이정수 특강
11일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기념식 개최
연대회의 참여단체와 인식개선 캠페인도
16일 초보 아빠 100인 발대식 백미 장식

개그맨 이정수의 행복콘서트 진행 모습.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가 제11회 인구의 날을 맞아 첫 번째 행사로 다음 달 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이정수의 특강 ‘도민 행복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sbs pick
개그맨 이정수의 행복콘서트 진행 모습.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가 제11회 인구의 날을 맞아 첫 번째 행사로 다음 달 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이정수의 특강 ‘도민 행복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sbs pick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이하 협회)가 ‘제11회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 인구구조의 불균형이 초래하는 사회적 파급 영향에 대한 경기도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저출생 극복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협회는 특히 저출생 극복 사회연대회의 참여기관과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육아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 및 결혼, 출산, 양육 등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행사는 다음 달 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특강 ‘도민 행복콘서트’다. 2002년 KBS 17기 공채 개그맨 이정수가 강사로 나서게 되며, 주제는 ‘행복한 가정을 위해 스스로 행복을 만드는 법’이다.

저출생 극복 및 고령화 대응 분야의 유공자 포상 및 격려 등이 진행되는 ‘인구의 날’ 기념식은 11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도 아빠하이!’ 소개, 팝페라그룹 ‘에클레시아’의 축하공연도 준비돼 있다.

11일부터 15일까지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구교육이 진행된다. 각 학교 강당이나 방송실 등에서 운영될 이 교육은 협회 강사들이 ‘함께하는 시간여행’을 주제로 ▶인구변화에 따른 문제점 ▶다양한 가족 수용 등의 내용을 공유,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이고 합리적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참여 학교는 청원초등학교(11일), 성남중학교·소사고등학교·청담고등학교(12일), 호원중학교(13일), 소래중학교·한일초등학교(14일), 풍생고등학교(15일) 등이다.

저출생 극복 인식개선 캠페인 및 홍보는 기간 내내 펼쳐진다. 8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이벤트는 ▶인구주간 행사 관련 인증샷 찍기 ▶SNS, 카페, 브로그 등에 인증샷 올리기 ▶캡쳐 또는 게시 주소를 네이버폼에 작성하기(QR코드) 등으로 100명을 선정해 1만 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20일 발표 예정이다.

이와 함께 12일 오전 10시 30분 수원역과 병점역에선 연대회의 참여단체와 Top-Us 등이 참여하는 공동 캠페인을 진행, 현수막과 X배너 설치, 인식 설문조사, 임산부 체험, 홍보물품 배부 등의 활동을 벌인 예정이다. 이 가운데 설문조사에서는 남성의 육아휴직 의무화에 대한 찬·반 의견,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 혹은 현실적인 자녀수 등에 대한 묻게 된다.

마지막으로 준비된 행사는 ‘경기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이다. 만 3~7세 자녀를 둔 초보 아빠들의 상호 유대감 형성을 위한 자리로, 16일 오후 2시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 무대에 마련된다.

강경묵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