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시청 접견실에서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청
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시청 접견실에서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청

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하고 민선 8기 업무를 시작했다.

유 시장은 이날 수봉공원 현충탑을 참배한 뒤 시청에서 사무인수 서명을 하고 신규 임용 직원 등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어 코로나19 대응 등을 담당하는 감염병관리과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청 구내식당, 청경 휴게실, 민원실, 미화원 휴게실 등 현업부서를 방문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미추홀노인복지관에서 배식 봉사 활동을 하고, 인천시의회 개원식과 인천시 교육감 취임식에도 참석했다.

취임식은 이날 저녁 7시 인천항 내항 1·8부두 상상 플랫폼 앞에서 문화예술공연 방식으로 열린다. 행사 장소를 인천항 내항으로 정한 것은 유 시장의 제1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를 실천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유정복 시장은 “균형·창조·소통을 시정 철학으로 더 나은 인천, 발전하는 미래를 위해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겠다”며 “오직 시민, 오직 인천이라는 가치관으로 사심 없이 일관되게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한빛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